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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의료원은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의료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이메일 등과 같은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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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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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병원 방문 진료 접수 시 서면 양식
  • 홈페이지 (회원가입, 고객의 소리, 진료 예약, 게시판 이용 시)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의료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 제공
  •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 진료지원을 위한 자료
  • 외부 수탁검사 기초자료
  • 진료/검사/건진 예약 조회
  • 진료비 계산서, 제증명서, 건진 및 검사관련 물품 발송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로 이용
  •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의료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진료정보]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관하여 보관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의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의료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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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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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의료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의료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7.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하여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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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의료원은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기간
(주)가안 홈페이지 유지보수 성명, 아이디, 닉네임, 전화번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SCL 위탁 검사업무 환자성명, 병원등록번호, 검사번호, 검체명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녹십자 위탁 검사업무 환자성명, 병원등록번호, 검사번호, 검체명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9. 동의철회 및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본원 홈페이지의 탈퇴신청서를 작성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의료원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름 : 백귀복
  • 직위 : 총무과장
  • 소속 : 총무과
  • 전화번호 : 033-760-4602
  • 메일 : wmc6911@hanmail.net

[개인정보 담당부서]

  • 부서명 : 총무과
  • 전화번호 : 033-760-4602

귀하께서는 의료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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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 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의료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이상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 운영  
 

 

의료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환자 및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건물 로비 및 층별 복도 , 기숙사 등 22대 설치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접근권한자]
직위 : 총무과장
소속 : 총무과
전화번호 : 033-760-4602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보관기간 : 30일 이내
보관장소 : 총무과에서 보관 · 처리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개인영상정보 열람 ·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 신체 ·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3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5년 2월 23일
시행일자 : 2015년 3월 1일